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달걀 꼭 이렇게 삶으세요! 치매를 막아주고, 혈관 건강에도 최고입니다! (계란 삶을 때 주의사항도 확인하세요)

by 알렉시안 2022. 5. 28.
반응형

달걀 꼭 이렇게 삶으세요

달걀 꼭 이렇게 삶으세요! 치매를 막아주고, 혈관 건강에도 최고입니다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대부분 갖추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맛도 좋은 달걀은 각종 요리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삶거나 쪄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달걀은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극대화할 수도 있고, 반대로 몸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달걀 삶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대부분 갖추고 있습니다.
부드럽고 맛도 좋은 달걀은 각종 요리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 삶거나 쪄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달걀은 어떻게 삶느냐에 따라 건강상 이점을 극대화할 수도 있고 반대로 몸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달걀 삶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른자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
노른자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

 

달걀 노른자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달걀은 식품 중 레시틴이 가장 풍부한데요.
레시틴 성분은 뇌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뇌세포 손상을 방지하여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레시피는 뇌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기억력과 관련된 신호를 전달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 증진을 돕습니다.
레시피는 뇌 신경세포를 활성화
핀란드 이스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2497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달걀을 매일 섭취한 실험군은 치매 및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이 줄어들었으며 언어와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달걀 속 레시틴을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달걀을 반숙으로 먹는 것입니다.
 
달걀을 삶을 때
달걀을 삶을 때

달걀을 삶을 때는 식초나 소금을 한 스푼 

달걀은 반숙으로 먹을 때 흡수율이 가장 높으며 열을 오래 가할 경우 소화가 어렵습니다.
달걀을 삶을 때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약 8에서 9분 정도 삶으면 맛있는 반죽이 완성됩니다.
반숙으로 삶은 달걀은 노른자가 완전히 익지 않아 더 부드럽고 흡수율 또한 높아집니다.
그 이상 삶으면 노른자가 완전히 익으면서 소화 흡수율이 떨어지므로 시간을 확인하며 삶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달걀을 삶을 때는 식초나 소금을 한 스푼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달걀의 단백질 성분은 산이나 염을 만나면 뭉치는 특성이 있어 껍질이 깨져서 흰자가 새어 나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다 삶은 달걀은 바로 차가운 물에 넣어주면 껍질을 아주 쉽게 깔 수 있습니다.
열로 인해 팽창되었던 내부 공간이 차가운 물로 인해 수축하면서 흰자와 껍질 막 사이가 분리되기 때문입니다.
말씀드린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치매 예방에 좋은 달걀을 더 맛있고 깔끔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달걀을 삶을 때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간혹 달걀을 삶았을 때 흰자와 노른자의 경계 부분이 회색으로 변한 것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를 두고 gmo 달걀이라는 설이 떠돌기도 했는데요.
이런 현상은 gmo와는 무관하지만 굳이 드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gmo 달걀
이 현상은 녹변 현상으로 자연스러운 화학 반응 중 하나입니다.

달걀 노른자의 철 성분과 흰자의 황 성분이 반응을 일으켜 황하 철로 결합하는 것인데요.
이런 반응은 달걀의 높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가열할 경우 더욱 잘 나타납니다.
 
녹변 현상이 발생한 달걀은 화학 반응 중 철과 같은 유효 성분의 흡수율이 감소하며 위가 약할 경우 소화에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달걀을 삶을 때 15분 이상 삶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혹 달걀을 푹 익히지 않으면 살모넬라균의 침투가 우려된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살모넬라균은 매우 낮은 확률로 오염된 달걀 껍질에 존재하다가 깨지거나 금이 간 틈으로 침투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살모넬라균은 74도 이상의 온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하면 사라진다고 밝혔습니다.
날달걀의 섭취는 주의하시고 잘 익혀서 드신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달걀 섭취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레시틴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지방 배출

맛도 좋고 영양도 높은 달걀을 꾸준히 드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달걀의 레시틴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지방 배출에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더 유익한 건강 정보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